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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엠블레포라는 회사를 2년 째 운영하고 있는 낭만테크라고 합니다.
오늘은 제가 스몰마케팅랩을 활용하여서 결제자수를 3배 이상 상승 시킨 비결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제 아래의 그림에서 스몰마케팅랩 상품으로 상승한 고객수는 80명이 조금 안 됩니다.
그 80명을 늘렸던 방법을 다른 카테고리를 예를 들어서 스몰마케팅랩을 사용한 방법을 함께 작성해 보겠습니다.
우선 초기 상승하는 키워드를 잡는 방법은 전효백 대표님의 강의를 들어서 다들 아실 거라는 가정 하에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스몰마케팅랩 유튜브를 통해서 전효백 대표님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초기 키워드를 활용하는 방법 외에 다른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이 방법을 사용하여서 구매자수를 상승 시킬 수 있었습니다.
1. 급상승 키워드 중 상품수가 적은 키워드는 무엇이지?
저는 위 생각을 하면서 스몰마케팅랩을 많이 이용했는데요. 실제로 급상승 키워드 중에는 정말 초기에 올라오는 상품이 아닌 이상은 상품수가 너무 많아 소싱하기 버거운 상품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브랜드나 캐릭터 또는 시즌 별 특정 된 키워드 내에서는 상품수도 적은데 검색량도 괜찮은 상품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저는 출산육아 카테고리에서 "디폼블럭"이라는 키워드가 1개월 째 꾸준한 검색량을 유지하고 있다는 정보를 확인하였습니다.
키워드 자체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보아 어느 정도 상위에 위치 시킨다면 판매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아! 디폼블럭이란건 작은 블럭 예전의 나노 블럭 같은 건데 열쇠 고리 등을 만들 수 있는 거 드라고요.
저도 오늘 적당한 예제를 찾아보다가 알았습니다. (딸한테 하나 사줄려고요. ㅎㅎㅎ)
디폼블럭 자체의 검색량은 50,000 건 이상으로 아주 훌륭하고 클릭수도 아주 좋으나 상품수를 보면 이미 30,000개 가량 이상이어서 손댈 엄두도 나지 않습니다. ㅠㅠ
스몰마케팅랩이 바뀐지 얼마 안되어 키워드분석은 아직 잘 안되더라구요,,, (예뻐진 만큼 손댈 곳이 많은 듯 합니다. ㅠㅠ)
이런 키워드는 처음에는 실제로 잡을 수도 없고 가까이 할 수도 없습니다.
이럴 때 대체로 세부키워드를 찾아보라고 하시잖아요?
- 우선 디폼블럭은 유명한 브랜드가 없기 때문에 브랜드 이름은 사용할 수 없음.
- 현재 디폼블럭은 캐릭터를 이용한 키워드가 많음. (예: 어몽어스, 피카츄 등)
- 시즌에 맞는 디폼블럭은 현재 막 상승할 키워드 일 것임.
3번째 정도를 예측하여서 검토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생각하여 트리를 묶어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한번 확인해볼까요?
300개 정도 밖에 안되는 상품수에 검색량은 2000건이 넘는 키워드를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실제 위 정도의 상품을 12월 초순부터 시작했다면 디폼블럭 키워드 자체의 레벨도 올려나가면서 판매를 시킬 수 있었겠죠?
실제 급상승 키워드를 보시다 보면 그 카테고리의 유행? 시즌? 느낌들이 보이는 것이 있습니다. 내 상품과는 전혀 상관없는 키워드 인 것 같은데 실제로 묶어보면 효과를 보는 키워드들이 생기더라구요.
여기에 조금 더 부가적인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2. 브랜드 키워드는 사용할 수 없잖아?
저는 이 방법은 초보셀러이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하는데요. 본인이 정한 카테고리를 매일 보다 보면 지속적으로 나오는 브랜드 명이 있을 겁니다. 카테고리 내에서만 유명한 브랜드들도 꽤 많이 볼 수 있죠.
많은 분들이 이런 브랜드 키워드를 그냥 무시하시더라고요. 그러나 혹시 내 제품과 유사하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브랜드 키워드 중에서는 그냥 중국에서 소싱가능한 일반 상품에 껍대기만 회사 브랜드를 입혀서 파는 상품들도 있습니다. 그런 회사들은 브랜딩 할 능력이 되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것인데 여러분도 똑같은 상품을 구하실 수 있는 상품도 생각보다 많이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단순히 아~ 저거를 저렇게 비싸게 파네 라고 불평하실 필요 없이 브랜드 이름을 상품명에 포함하셔서 "브랜드 대체", "브랜드 아님"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 방법은 정품을 구매하길 원하는 유저는 구매하지 않고 브랜드에서 지식재산권에 대한 부분으로 신고를 하면 금방 상품명을 바꿀 수는 있습니다.
모든 키워드를 그냥 쉽게 지나치지 않는 것도 방법이라는 부분에 초점을 맞춘 부분인데, 불편하시다면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내가 선정한 키워드의 광고 등에서 사용하는 키워드는 꼭 기억해두세요.
자주 카테고리 내 상품을 모바일로 보시다 보면 SNS 이용 시에 수시로 뜨는 광고가 내가 소싱한 상품 또는 소싱할려는 상품과 겹친다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런 곳에서 사용하는 키워드는 대체로 업체에서 돈을 주고 이제 막 노이즈를 발생시키고자 하는 키워드 입니다.
광고와 스몰마케팅랩의 키워드 분석으로 상품을 분석해서 세부 키워드를 잡는 방법도 도움이 되실 거라 봅니다.
스몰마케팅랩은 500위 안의 키워드를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대부분 대표 키워드가 잡힙니다.
제가 예를들어 보여드린 디폼블럭이 500위 안의 대표적인 키워드 이겠지요.
중간 또는 이미 초반을 놓친 상품을 잡아 올라가기 위해서는 600위 700위 키워드를 예측하는 방법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매번 초반 상승 키워드만을 잡을 수는 없으니까요.
스몰마케팅랩에서 한 카테고리만 자주 보시다 보면 그 아래 순위에 어떤 것들이 있을까 보는 눈들 또한 생기게 됩니다. 카테고리의 인기 단어나 트랜드가 조금씩 눈에 들어오기 때문이죠.
눈에 들어오지 않으신다면 광고 - 스몰마케팅 랩을 조합해보시는 방법도 추천 드립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한 방법은 1번과 2번인데요.
여기에 더 심화할 수 없을까 고민한 방법은 3번 입니다.
3번을 활용하여 매출을 내는 방법도 항상 고민 중이긴 합니다만,,, ㅎㅎ
이건 매출이 나면 다시 한번 리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초보셀러분들 항상 화이팅 하세요!!!!
댓글목록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너무도 정성스럽게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200포인트 지급드립니다. 레벨업이 되셔서 골드키워드 슬롯도 2개 쓰실 수 있습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정신없이 예제 찾아보고 쓰다 보니 너무 늦은 밤이네요. 먼가 작성하면서 재미있어서 좋았네요. ㅎㅎ
마무리 일하고 퇴근하겠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ㅎㅎ
유명한님의 댓글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하세요! ㅎ
박정현님의 댓글
좋은내용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도움이 되셨다니 기쁘네요~ 화이팅입니다. ㅎ
박정민님의 댓글
자세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 번창하세요!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도움이 되는 후기였으면 좋겠네요. 대표님도 번창하세요. ㅎㅎ
김동환님의 댓글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도움이 되셔서 너무 기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ㅎ
강혜연님의 댓글
좋은 내용 잘 보았습니다.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감사해요~ㅎ
곽태상님의 댓글
좋은글 감사합니다 :)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김세희님의 댓글
와 정말 진심이 담긴 좋은 내용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진심이 느껴졌다니 너무 다행입니다.
써보니 은근 빈공간이 보여 다음글은 조금 더 잘 써볼려구요. ㅠㅠ
정병갑님의 댓글
세세한 사용법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정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화이팅하세요 ㅎ
황혜진님의 댓글
자세한 후기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ㅎㅎ
부영종님의 댓글
좋은 팁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잘 활용하셔서 대박나시길,,, 화이팅입니다! ㅎ
나희수님의 댓글
좋은 내용 감사드립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읽어주셔서 감사하죠 ㅎㅎ
김은정님의 댓글
아이디어를 얻은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좋은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요~ㅎ
김원경님의 댓글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참고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600위에서 700위 상품을 예측하는 방법이 가장 중요할거라고 생각드네요
결국 급상승으로 키워드가 500위 안으로 뜨는 시점보다 저같은 초보는 상품을 소싱하고 준비하는 기간도 필요하기에
500위안에 들기전 600-700위 정도의 키워드를 발굴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나름 생각을 많이 해보는데 , 아직 어렵더라구요 ㅠㅠ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제가 600위 700위 상품에 대한 소스를 드린 이유는 급상승 키워드 중에서는 이제 올라오는 키워드도 있지만 왔다갔다 하는 키워드도 있거든요. 그 부분을 공략하기 위한 파트로 설명 드린 겁니다. 실제로 방금 올라온 키워드는 한 카테고리에서 많지는 않거든요 ㅎㅎ
박은비님의 댓글
좋은 글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하세요!
김진혁님의 댓글
좋은글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응원합니다. 화이팅 하세요!
조영선님의 댓글
좋은내용잘보고갑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화이팅 하세요!
박정훈님의 댓글
글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성공하실 거에요. 화이팅!!
김재진님의 댓글
좋은정보 대단히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쫑님의 댓글
정보 감사드립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화이팅 하세요!
강동수님의 댓글
좋은글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잘 되시길 빌겠습니다.
화이팅 입니다!
사석용님의 댓글
너무 좋은 내용을 주셔서 감사드려요!!! : )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응원하겠습니다! 힘내세요! ㅎ
이진석님의 댓글
귀한 정보 공유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성공가도를 가시길 빌겠습니다 ㅎ
윤세영님의 댓글
무언가 대략적인 도움이 되는 후기였네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저도 초보라 초보적인 도움이긴 하지만 진입시기를 당길 수 있다라는 부분을 유심히 봐주세요 ㅎ
고재완님의 댓글
잘봤습니다. 유용한 꿀팁이네요.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홧팅!!
김인성님의 댓글
정말 ~ 좋은 글입니다~ 아직 실행을 못하다니~~ 좋은 영향력 받고 실행 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좋은 동기부여가 되었길 바랍니다. 홧팅!
허연선님의 댓글
좋은 정보글 너무감사드려요!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조영선님의 댓글
좋은글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ㅎ
sanghee님의 댓글
초보셀러인데, 정말 좋은 정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같은 초보셀러끼리의 공감대가 형성댔을 거라고 봐요 ㅎㅎ
김니지님의 댓글
초보셀러로서 아직 100%이해가 되지는 않으나 좋은정보 제공해주시고 좋은 인사이트를 가지고 계신다는 것에는 공감이 가네요~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실제 내 상품이 판매되기 위해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가 노출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법을 활용하는 건데요. 노출을 광고 없이 하는 좋은 방법이 키워드 마이닝을 쓰는 방법이죠 ㅎ
손효선님의 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ㅣ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ㅎㅎ
최필규님의 댓글
좋은팁 감사합니다 ^^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
박세광님의 댓글
헙... 이런 디테일 ~~~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디테일 까지는,,, ㅎㅎ 더 잘하는 분들꺼를 저도 배우는 중입니다. ㅎㅎ
김영남님의 댓글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ㅎ
권원석님의 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ㅎ
이상래님의 댓글
좋은내용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힘내요~!! ㅎ
김종철님의 댓글
자세히 적어 주셔서 도움 많이 됩니다. 새해도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오길 기원하겠습니다. 건승하세요!
임상혁님의 댓글
좋은 내용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꼭 실천해 보세요!! 홧팅!!
이영석1님의 댓글
우와.. 잘 봤습니다.
강일님의 댓글의 댓글
우와 정도는 아닙니다. ㅠㅠ 더 잘하실 거에요 ㅎ
김태은님의 댓글
좋은 내용 잘 보았습니다~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응원합니다. 화이팅 하세요 ㅎ
조영선님의 댓글
잘보고갑니다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응원합니다 ㅎ
서은님의 댓글
와 이런 세세한 정보 정말 감사드려요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사용에 도움이 되시길 정말 응원합니다.
강상원님의 댓글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자세히 한번 더 읽어봐야겠어요ㅠㅠ 번창하십셔!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같이 번창해요~ㅎ
정재록님의 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응원하겠습니다!! ㅎ
Abc님의 댓글
정성스런 내용 감사합니다 많이 배워갑니다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저도 똑같이 배우는 사람이라,,, 함께 배워가시죠~ㅎ
김예안님의 댓글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함께 힘내요~ㅎ
윤지상님의 댓글
대단하시네요 실제로 적용을 행동으로 옮겨서 성과를 응원합니다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아우 대단하지 않습니다. 우선 해보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ㅎ
금손님의 댓글
정성스런 후기네요~참고하겠습니다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정성스러워 보였다니 다행이네요 ㅎ
응원감사해요 ㅎ
전홍표님의 댓글
좋은 글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저도 열심히 해볼게요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응원하겠습니다 ㅎ
조영선님의 댓글
좋은내용 보고갑니다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함께 힘내요~ㅎ
김명후님의 댓글
좋은 정보 가능합니다!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응원합니다 ㅎ
김동균님의 댓글
좋은글 감사합니다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감사해요~ㅎ
응원하겠습니다 ㅎ
김기재님의 댓글
와, 대단하시네요.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대단하지 않아요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아디르님의 댓글
글 잘 읽었습니다.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감사합니다!
조영선님의 댓글
브랜드 키워드 사용시 지재권에 걸리지않나요
엔잡러님의 댓글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정영란님의 댓글
정성스런 후기 너무 잘 보고 가요^^
고경미님의 댓글
정말 도움되는 내용감사합니다.
3배가 아니라 30배 300배 아니면 그 이상도 가능한분이신듯 합니다.
반성하며 갑니다.
손원제님의 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율빈님의 댓글
좋은 피드백 감사합니다!!!
정예선님의 댓글
저 이제 막 시작하는데 적어주신 내용 덕에 사이트 이용에 조금 감이 잡혀가는 중이에요!! 감사합니다!!
펙투스님의 댓글
상세하게 알려주신 덕분에 어느정도 감을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주영님의 댓글
소중한 글 감사합니다~
호우리호우리님의 댓글
좋은글 감사합니다.
김진혁님의 댓글
인사이트를 얻을수 있는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상헌님의 댓글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진짜 찐 후기입니다.^^
황혜림님의 댓글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최필규님의 댓글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