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분석을 달리 해석해 보다 > 활용후기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 알짜 정보와 팁 그리고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서로에게 필요한 정보를 주고 받아요. 커뮤니티 활동을 하면 골드 키워드 서비스가 무료입니다.

페이지 정보

키워드분석을 달리 해석해 보다 2021.02.05 02:28 Lv.4 이창미 좋아요 2 조회수 154 댓글 6

본문

키워드 분석을 하다보니 경쟁강도가 다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상품에 따라 단위별 상품등록을 하는 품목들이 있다
그런 경우 상품수는 많아 보여도 실제 상품 품목은 적을수 있다는 것이다
다만 패키지 단위가 다를뿐~~

그럼 품목수와 검색수  대비 경쟁강도로
전환해서 볼때는 강도가 약해지는 현상을 볼수있다

예:비트주스 검색수 4,820  상품수:26,512
      비트쥬스 검색수 3,750  상품수:26,512

이와같은 경우 두개 주스와쥬스 검색수와 상품수는 변함없는 것을 볼때 주스와쥬스 검색량을 합한다면
경쟁강도가 낮아진다는 것이다

이게 맞다면 키워드 분석을  할 때 한 키워드 씩 분석판단 해서는 안될것 같다

오늘의 창미의 생각이다
추천2
댓글 6

댓글목록

라몽님의 댓글

Lv.9 라몽 작성일

야아, 예리한 분석이ㅅ네용, 좋아요..

이창미님의 댓글의 댓글

Lv.4 이창미 작성일

라몽님 반가워요~^^ 아무래도 좀 현실과 다른 느낌이어서 뭘까? 생각하며 자세히 들여다 보다가 발견한것중 하나에요 ㅋㅋ
설 명절 잘 보내시고 올해도 쭉 뻗어 나가시길 바래요~^^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Lv.10 최고관리자 작성일

예리한 분석이십니다!!

이창미님의 댓글의 댓글

Lv.4 이창미 작성일

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안하시길 바라고 응원해요~^^

손원제님의 댓글

Lv.2 손원제 작성일

감사합니다.

달리님의 댓글

Lv.2 달리 작성일

좋은 내용입니다 ^^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