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레포] 광고없는 스마트스토어 판매 가능할까? > 팁과 노하우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 알짜 정보와 팁 그리고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서로에게 필요한 정보를 주고 받아요. 커뮤니티 활동을 하면 골드 키워드 서비스가 무료입니다.

페이지 정보

[엠블레포] 광고없는 스마트스토어 판매 가능할까? 2021.01.28 16:43 Lv.5 낭만테크 좋아요 2 조회수 234 댓글 6

본문

안녕하세요. 낭만테크 입니다. 


블로그에 키워드 마이닝에 대한 글을 작성하기 시작하면서

키워드 마이닝에 대한 세부적인 이야기를 풀어봐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실제로 광고 없이 운영했을 떄의 팁들에 관한 내용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눈과 생각의 전환이라는 입장에서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블로그 키우실 분들은 서이추 주시면 다 받을거고요.

함께 성장해 나가길 정말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memoliving/222223030636 


1. 무조건 적인 노출을 만들어야 한다!

이전 글에서도 강조해 드린 부분이지만 결국 물건을 팔기 위해선 노출을 해야 합니다.

노출이라 하면 결국 누군가 지속적으로 내 물건을 보아야 하고 보다 보니 사야 하는 그런 구조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초기 진입하시는 분들이라면 광고를 쓰기가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내 물건이 팔리지 않는데 광고를 써서 손해만 보는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래서 온라인 유통의 구조가 눈에 잘 안 들어오시는 분들이라면 먼저 광고를 사용 안 해보고 물건을 팔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굳이 비유를 한다면 엄청 큰 마트들은 아파트에 전단지도 뿌리고 입구에 풍선 걸어 놓고 오픈 행사도 해서 다양한 사람들을 모으는데,

나는 내가 직접 손으로 쓴 전단지를 사람들에게 뿌리는 느낌을 배우는 겁니다.

광고 없는 노출이란 건 그만큼 소비자들 고객에 관한 눈이 있어야지만 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성실히 배워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이라고 해서 단순히 커피 한잔 마시면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제가 보기에 광고 없이 다른 장치 없이 노출을 만들어 내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거든요.

단순히 광고를 부정적으로 말씀드리는 게 아닙니다.

광고가 필요한 이유를 알아야지만 진짜 필요한 광고를 할 수 있는 사실에 눈을 떠야 한다는 겁니다.

우선 여러분들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일, 그중에 인터넷 부업, 그 안에 스마트 스토어를 고르신 겁니다.

1) 어떤 동네 : 스마트 스토어

2) 고른 매장 : 인터넷 부업

3) 판매 방식 : 집에서 할 수 있는 일

그 스마트 스토어란 동네에서 여러분들과 같은 인터넷 부업이란 매장을 운영하는 분들 중에서 여러분들보다 뛰어난 분들이 너무 많다면 여러분들이 물건을 팔 수가 없게 되겠죠?

그래서 노출을 위한 정말 중요한 부분은 경쟁을 피해야 한다는 겁니다.

여러분이 고른 동네에 같은 가계가 너무 많다면 먼저 그 지역을 선정한 가계를 여러분들이 이기기는 쉽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경쟁을 피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장사 영역을 굉장히 좁혀야 한다는 부분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예를 든다면 여러분들이 붕어빵을 판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아~ 추운데 붕어빵 너무 먹고 싶다.)

저는 대전에 사니까 대전에서 판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여기저기 조사해보니까 대전은 둔산동, 은행동이 유동 인구가 1일 1000명입니다.

이 중에 붕어빵을 사 먹는 인원은 10명 정도인 거죠.

아 그럼 여기에서 팔면 잘 팔리겠구나 하고 들어갔는데 거기엔 붕어빵을 이미 팔고 있는 업체가 4개가 있습니다.

사이좋게 하루에 2~3개씩 팔고 있었는데 나까지 들어와서 1~2개씩 팔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대전에 유동 인구가 500명인 메모 동이란 곳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붕어빵을 사 먹는 인원은 5명 정도입니다.

그런데 그곳에서는 아무도 붕어빵을 팔고 있지 않습니다.

자 여기까지 읽어보시면 좀 감이 오시나요?

2. 경쟁이 없는 키워드를 어떻게 알 수 있지?

조금 더 실무적인 이야기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결국 경쟁이 없는 시장이란 얘기는 검색은 적당히 나오고 물건도 적당히 팔리는데 팔고 있는 업체가 많이 없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 것을 알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엄청 엄청 엄청 열심히 찾으시면 됩니다.

제가 키워드 마이닝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정확한 트렌드를 알지는 못하지만 (관계자가 아니고 정말 팬이기 때문에)

아마도 아래 그림처럼 많이 보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대부분 카테고리 2번째 창 정도에서 나오는 골드 키워드를 보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저는 그러면 아마 맘에 드는 키워드는 찾을 수 없을 것이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4단계까지는 어려우시더라도 3단계까지는 눌러보셔야 실제 세부 키워드 중에 진입 시장을 알 수 있습니다.

인터넷 부업으로 하시려는 분들은 대부분 상품을 올려놓고 저녁에 포장해서 다음날 물건을 보내드리거나,

모바일로 위탁 업체에 배송 정보를 입력하는 형태를 기대하실 겁니다.

그런데 카테고리 2번째 창 정도는 업체들에서 판매량이 어느 정도 나오는 키워드들이 대부분일 수 있습니다.

그런 곳에는 들어가더라도 경쟁이 어렵습니다. 무기 없이 던전에 들어가는 느낌이라면 이해하실까요?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범위를 넘어섰기 때문에 인터넷 부업으로는 맞지 않습니다.

전업으로 가시는 분들에게는 새로운 레벨업 기회이겠지만요.

오늘 랭킹으로 오늘 최하위 랭킹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수정권 2개 차감 바이바이~)

확실히 다른 키워드가 보인다는 게 보이시죠?


<span class="se-fs- se-ff- se-style-unset " id="SE-3999ca9b-07e6-415d-ac3f-6bd3e5335ab6" style="margin: 0px; padding: 0px; border: 0px

추천2
댓글 6

댓글목록

홍승구님의 댓글

Lv.3 홍승구 작성일

뭐가보인다는거죠?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Lv.5 낭만테크 작성일

아이고,,, 그림을 링크로 안 가져오고 그냥 붙여넣기 해서 그림이 안보이나 봅니다.
제가 이런 부분에서 미숙하네요. ㅠㅠ 너그럽게 용서를,,,,,,,
이미 댓글이 달린 경우에는 글 자체가 수정이 안되서,,, 블로그 링크에 같은 글이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시면 그쪽으로 와서 보시길 추천 드려요. ㅠㅠ

SE님의 댓글

Lv.1 SE 작성일

그림이 안보여요 ㅠㅠ

낭만테크님의 댓글의 댓글

Lv.5 낭만테크 작성일

죄송해요. 위에 써놓은 것 처럼 그림이 링크로 안들어간거 같아요!
댓글이 달린 경우에는 글이 수정이 안되서 블로그 링크로 가서 보시길 추천 드릴게요~ㅠ
블로그에 오시면 다양한 사례들을 더 작성할 예정이니 오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스마초님의 댓글

Lv.9 스마초 작성일

잘 봤습니다. 나머지는 블로그에서 봤어요 열정이 보이시네요

슈퍼리치님의 댓글

Lv.3 슈퍼리치 작성일

멋지십니다~

검색